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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튜닝이야기

K8 드라이브와이즈 스마트크루즈컨트롤 ( ASCC ) / 고속도로주행보조2 ( HDA2 ) 순정옵션 튜닝

by Crazy kart 2024. 9.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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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양천구 신월동에 위치한 기아 순정옵션 시공전문 크레이지카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작업은 K8차량의 드라이브와이즈옵션 중 스마트크루즈컨트롤과 고속도로주행보조2 시공입니다. 오늘 시공하는 기능이 K8 차량의 반자율주행의 핵심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2가지 기능모두 장거리 운행 시 매우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작업내용을 한번 확인해 보시겠습니다.

 

 

K8 스마트크루즈컨트롤 / 고속도로주행보조2 시공

시공을 위해서 입고된 K8차량입니다 이번에 풀체인지가 예고되었는데 어떤 모습으로 바뀌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시공을 위해서 준비된 순정부품들입니다. 오늘 작업은 거의 전면부에서 이루어집니다. 레이다센서 3개 및 여러 가지 부품들이 장착될 예정입니다.

 

 

프런트범퍼를 탈거한 후 기존의 빔을 ASCC용으로 교체해 줘야 됩니다. 기존의 범에는 레이더센서를 장착할 수 있는 브라켓이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빔을 교체하고 레이더센서를 장착한 후 순정커넥터를 이용해서 작동에 필요한 배선작업을 해줍니다. 추가되는 배선 역시 콜게이트튜브를 이용하여 최대한 안전하게 보호해 줍니다.

 

 

탈거한 프런트범퍼의 안쪽으로는 고속도로주행보조2 기능에 필요한 레이더센서가 장착됩니다. 레이더센서는 좌측과 우측의 코너 부분에 장착이 됩니다. 순정부품으로 시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가 정해져 있습니다.  장착 후에는 당연히 배선작업까지 진행됩니다.

 

 

기존의 하단그릴을 탈거하고 ASCC용으로 교체해 줍니다. 스마트크루즈용 하단그릴에는 중앙에 레이더센서를 보호할 수 있는 커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단그릴교체까지 끝나면 탈거했던 프런트범퍼를 차량에 조립해 줍니다. 작업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이제 차량만 봐도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이 적용된 차량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핸들의 스위치 역시 교체가 이루어집니다. 기존의 핸들리모컨에는 차간거리스위치가 적용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차간거리스위치는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시용 시 앞차량과의 유지거리를 설정할 수 있는 스위치입니다.

 

 

추가된 기능들은 네비게이션의 차량설정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속도로주행조보2의 핵심기능인 차로변경보조기능이 활성화되었고 스마트크루즈컨트롤에 관련된 기능들도 활성화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시 HDA2가 적용된 계기판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차량 옆으로 두부가 날아다니는 신기한 화면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차로변경보조기능의 작동영상을 확인해 보시겠습니다.

 

 

이상으로 K8차량의 드라이브와이즈 스마트크루즈컨트롤 ( ASCC ) / 고속도로주행보조2 ( HDA2 ) 시공이었습니다. 드라이브와이즈는 K8 차량의 반자율주행의 핵심기술입니다. 장거리 운행 시 운행의 피로감을 확 줄여줄 수 있는 기능으로 한번 사용해 보시면 정말 편리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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