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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튜닝이야기

K8 드라이브와이즈 스마트크루즈컨트롤 ( ASCC ) / 고속도로주행보조2 ( HDA2 ) 기능추가로 반자율주행완성

by Crazy kart 2024. 1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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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양천구 신월동에 위치한 기아 순정옵션 시공전문 크레이지카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작업은 K8 차량의 드라이브와이즈옵션입입니다. 기존에 후측방은 장착되어 있던 차량으로 오늘은 드라이브와이즈기능 중 스마트크루즈컨트롤과 고속도로주행보조2 기능을 추가로 시공하여 반자율주행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먼저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은 설정해 놓은 속도와 앞차량과의 거리를 통해서 자동으로 가속과 감속을 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장거리운행 시 운전의 피로도를 확 낮춰줄 수 있는 반자율주행옵션의 핵심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고속도로주행보조2 기능은 기존의 HDA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기능으로 차로변경보조기능이 추가되고 고속도로에서 IC 및 JC에서 자동으로 감속이 가능해집니다. 그럼 작업내용을 한번 확인해 보시겠습니다.

 

 

K8 드라이브와이즈 시공

시공을 위해서 입고된 K8 차량입니다. 후측방충돌경고는 장착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시공을 위해서 프런트범퍼를 탈거합니다. 탈거하고 나면 스마트크루즈컨트롤용 레이다센서가 장착이 되어 있지 않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탈거한 프런트범퍼에서 하단그릴을 탈거하고 ASCC용 하단그릴로 교체를 해줍니다. 교체되는 그릴에는 ASCC커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프런트빔을 탈거하고 ASCC용 빔으로 교체 후 레이더센서를 장착해 줍니다. 기존의 빔에는 레이더센서를 장착할 수 있는 브라켓이 적용되어있지 않습니다. 레이더센서 장착 후 작동을 위한 배선은 순정커넥터를 이용하여 출고 시와 동일하게 추가해 줍니다.

 

 

다음은 고속도로주행보조2 기능 활성화를 위해서 탈거한 프런트범퍼에 전방코너레이더를 장착해 줍니다. 레이더는 좌우측에 각각 1개씩 총 2개가 장착됩니다. 장착 후 사양에 맞게 프런트와이어링을 교체해 줍니다. 배선작업이 끝나고 나면 탈거해놨던 프런트범퍼는 다시 차량에 조립해 줍니다.

 

 

핸들의 좌측스위치 역시 교체가 돼야 됩니다. 기존의 스위치에는 차간거리스위치가 없습니다. 차간거리스위치는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사용 시 앞차량과의 거리를 설정할 수 있는 스위치입니다. 스위치교체 및 실내의 배선작업과 주행보조유닛까지 작업이 끝나고면 모든 작업이 마무리됩니다.

 

 

추가된 기능은 순정 네비게이션의 차량설정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크루즈 관련옵션과 고속도로차로변경보조기능이 생겨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시 계기판에서 두부모양의 이미지가 날아다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부모양의 이미지는 감지되는 차량입니다. 이상으로 K8 차량의 드라이브와이즈 옵션 시공이었습니다. 드라이브와이즈는 기아자동차의 반자율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아직 차량에 없으시다면 시공을 받으시고 편리하게 차량을 운행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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